[보도자료] 터크(TURCK), 트레이닝센터 설립으로 자동화 산업게 더 큰 기여를 약속!

공지사항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9-14 11:26
조회
88

터크(TURCK)코리아가 지난 8월 23일 ‚터크 트레이닝 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는 터크 그룹 내에서 아사아에 처음으로 설립된 교육센터로, 터크 그룹의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터크(TURCK)는 아시아에 트레이닝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자사의 대리점 직원들은 물론 국내 자동화 산업에 종사하는 재직자 기술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터크코리아의 신성준 총괄이사는 트레이닝센터 개소식에 찾아주신 고객 및 대리점, 기자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여전히 정보력의 부재로 인해 스마트 공장 도입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많은 중소기업이 있다며 터크코리아에서 이를 위한 솔루션과 함께 다양한 기술 및 솔루션 교육을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서 터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핵심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국내 자동화 시장에 보다 큰 기여를 약속했다.


캡션1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에 참여하고 있다. (왼쪽부터 터크코리아 대리점 광전FA의 이종빈 대표, 터크코리아 최철승 대표이사, 터크 독일본사의 Frank Rohn 부회장, 터크코리아 신성준 총괄이사, 터크코리아의 솔루션 디렉터 정목해이사 순)

터크코리아의 트레이닝센터 설립에 터크 독일본사의 관심도 매우 높다. 이번 개소식에 프랭크 론 (Frank Rohn) 부회장이 방문하여 이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 터크 그룹을 대표하여 터크코리아의 트레이닝센터 설립을 축하한다고 전하며, 지난 몇 년간 터크코리아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주목해왔다고 덧붙였다. 이번 트레이닝센터 설립읕 통해 향후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하고 나아가 한국 시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면서, 터크코리아의 무한한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이어서 터크(TURCK)의 아시아 트레이닝 센터를 맡아 운영하게 된 터크코리아 솔루션팀 정목해이사는 „ 터크 배너 제품 이외에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다양한 웹 기반의 기술 교육 및 세미나를 준비하여 고객과 함께 스마트공장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센터를 만들어가겠다. 사용자 중심의 실습이 포함된 핸즈-온 랩 형태의 교육은 물론 온라인 교육 및 쇼룸을 활용한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의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고급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아시아 트레이닝센터로서 성장하고자한다 “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캡션2-1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세션에서 터크코리아의 신성준 총괄이사는 터크(TURCK) 그룹의 아시아 첫 트레이닝 센터 오픈을 계기로 국내외 산업 종사자들은 물론이고, 제조산업으로의 취직을 꿈꾸는 미래의 핵심인재 교육에도 산학협력 등을 통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터크코리아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및 한밭대학교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각 대학에 교육 인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